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29)

2015-02-13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29)

 
 
 어두운 세상이 밝고 평등해져  모두 행복하게 사는 날을 꿈꾸며

 

 눈이 내린다. 어제도 내렸고, 내일도 내린다고 한다. 예전에는 눈이 내리면 마음도 한껏 부풀러 올라 밖으로 나갈 일을 찾거나 만들려고 안절부절하였다. 마음만은 아직도 청춘이라 생각하였는데, 눈을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진 것을 보니 세월에 장사가 없다는 말이 실감난다. 올 겨울은 눈이 적게 온다고 안도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계속적으로 눈이 내린다. 눈을 치우느라 허리가 뻐근하지만 내 집앞을 안전하게 지나칠 사람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평화롭다. 


 미국 국무장관 John Kerry 관련 뉴스가 재미있다. 사우디 국왕 압둘 아지즈 장례식에 국가를 대표하여 조문차 출장갔던 기간 중에 발생한 일이다. 시청 직원이 집앞에 쌓인 눈을 치우지 않았다고 50불의 벌금을 부과하였다. 해외에서 이 소식을 들은 존은 당연히 벌금을 내겠다고 말하였다는 내용이다.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법이 집행되는 이런 소식이 한국에서 들려오는 날을 고대해 본다. 


 눈을 치우던 토론토 시민이 심장마비로 죽었다는 뉴스도 들린다. 한국에서는 듣도 못한 일이지만 캐나다의 겨울에는 매년 발생되는 안타까운 소식이다. 작년 겨울 제설작업으로 보낸 날들을 생각하면 너무나 여유로운 올 겨울이지만, 날씨는 매우 추웠기에 많은 동사자도 발생하였다. 오늘도 건강하게 하루를 보냈음에 감사한다. 


 재정적으로 한파를 맞이한 이들에게 봄의 소식을 전한다. 캐나다에는 재정난에서 벗어 나게 해주는 재활지원법(BIA)이 있으니, 두드리면 누구나 합법적으로 재정난의 추위를 이겨낼 수 있다. 이법은 크게 파산과 소비자 제안(채무삭감), 2가지로 나뉘는데,  


1. 파산은 채무금액에 대한 변제 없이(0%) 처리하는 방법이고
2. 소비자 제안은 채무금액의 일부만(약 30% 제안) 채권자에게 변제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법정관리비까지 고려하면 약 40%의 비용이 소요된다. 어떤 것이 나의 상황에 맞는 좋은 방법인지 법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본인이 결정하면 된다. 


 해결되는 채무의 종류는 카드 빚, 은행 신용 대출, 미납 세금, 미납 공과금, 사채, 임대료등 거의 모든 종류의 채무가 포함되니 재정난은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다. 


 본인의 처지와 관련한 세부사항이 궁금하다면 유관 업무를 처리하도록 법으로 정한 트러스티나 인솔벤시 카운셀러에게 문의하면 올바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BI법을 잘 알아야 내 처지에, 가장 유리하고 적합한 방안을 찾을 수 있다.

 

 파산(Bankruptcy)과 채무삭감(Consumer Proposal)을 신청하는 경우를 대비해 보자. 파산을 하는경우, 대체로 1/10의 저렴한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고, 여타 제약이나 불이익이 없음에도, 막연한 선입견으로  파산(Bankruptcy)을 기피한다. 


 신문과 인터넷 상에 이러한 성향을 이용한 ‘파산하지 않고 ---’라는 광고가 범람한다. 이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의 처지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야 한다. 
 

 

 

 대비표를 보면 파산신청을 하는 것이 전반적으로 훨씬 유리하다는 것이 나타난다.
 이 글을 통해 마음의 결정과 심리적 안정을 되찾았기 바란다. 본인은 공증된 인솔벤시 카운셀러다. 세부적인 궁금 사항은 무료상담을 통해 자세히 알려주겠다. 


 새로운 날에 대한 희망을 품자. 모든 일은 마음 먹기에 따라 다르게 다가온다. 기쁜 마음으로 내리는 눈을 바라본다. 어둡고 불평등한 세상이 눈 덮인 산야처럼 밝고 평등해져 모두 다 행복하게 사는 날을 꿈꾸며...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A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