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OK

    토론토의 아름다운 세상

    반갑습니다. 먼타향에서 산지가 벌써 26년이상이 되었군요....

    오늘 어느분의 글을 읽으면서 ........

    말이란 늘 조심해야 한다♡

    마땅히 말을 해야 할 때 입을 다물고 있는 사람은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반대로 말하지 않아야 할 때 그것을 참지 못하고 털어놓는 사람은 화를 당하기 쉽다.말을 잘하면 유익하나 잘못하면 화가 크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 64
    •  
    • 338,843
    전체 글 목록

토론토 한인회 주최 “2017년 어린이 한국문화체험캠프” 성공리에 마치다!

 

왼쪽상단부터 이병승 교육원장, 신동훈 서울교대 평생교육원장, 이재승사무처장, 이제니 한인회사무장,이기 석 한인회장

 

 

 

 

토론토 한인회 주최 “2017년 어린이 한국문화체험캠프” 성공리에 마치다! 


 
토론토 한인회(회장 이기석)에서는 2017년 7월 17일(월)부터 7월 28일(금) 까지 총 2주에 걸쳐 JK부터 Gr. 8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17 토론토 한인회 어린이 한국문화 체험 캠프”(2017 KCCA Children’s (Youth) Summer Camp)를 진행 하였다.

 

토론토 한인회 어린이 문화 체험 캠프는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캐나다에서 자라는 한인 2,3 세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활동을 통해서 한 국의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특히 올해 에는 캐나다 한국교육원의 후원으로 한국의 서울교육대학교 재학생 10명이 선발되어 담임교사 로서 자원 봉사하여 캠프의 질이 높아졌다. 


50명의 어린이들이 함께한 이번 캠프 프로그램에는 체육활동(짐볼 피구, 각종 놀이, 윷놀이 등), 요리활동(고구마 경단, 계란빵, 떡볶이 등), 미술활동(클레이아트, 데칼코마니, 모자이크, 목판화 등), 한국문화수업(설날, 추석 등) 특별수업 (태권도, 한국어 수업, 수묵화 그리기, 장구, 규방공예) 등이 진행되었다. 

 


7월 28일 금요일인 캠프 마지막 날에는 2주 동안 캠프 수업시간에 만든 여러 작품들을 전시하는 기회를 갖고 마지막 행사로 어린이들의 장기자랑과 댄스 배틀을 진행해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 었다. 또한 2주 동안 담임 선생님으로 수고해 준 서울 교육 대학교 봉사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 하였다.

 

이기석 토론토 한인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그 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들 과 어린이들 그리고 여러 자원봉사자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가 한국어를 배우고,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 으며, 내년에도 다양한 한국문화 프로그램을 기대한다”고 캠프를 평가하였다.

 

(첨부: 아래 사진 자료) 
 
문의: 토론토 한인회(416-383-0777) 
  

 

 

<사진자료 3 : 캠프참가자들이 윳놀이 게임을 하고 있다.> 

 

 

CA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