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음식점 | 부동산 | 이민 | 미용 | 회계 | 법률
CA
ON
leeseungo
여호수아에 대한 묵상
leeseungo

 
  

여호수아를 읽으면서 느낀 소감을 피력하고자 한다. "여호수아" 라는 이름의 뜻은 여호와는 구원이라는 것이다. 하나님의 주권적 섭리로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하기 위해 가나안 정복의 거룩한 전쟁을 하였다. 따라서 가나안 정복 전쟁은 죄악의 세상을 심판하시고 하나님의 백성에게 구원과 평안을 주시려는 하나님의 구속 사역의 성격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여호와께서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내 종 모세가 죽었으니 이제 너는 이 모든 백성과 더불어 일어나 이 요단을 건너 내가 그들 곧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그 땅으로 가라"(수 1:2) 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계획 된 역사이었다. 


내가 모세와 함께 있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이니 조금도 주저하지 말고 강하고 담대하고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내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한다고 말씀하셨다. 이에 따라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요단을 건너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사 차지하게 하시는 땅을 차지하기 위해 진격할 것이라고 명령하였음을 본다. 


백성들이 이에 명령을 복종함으로써 여호수아는 드디어 여리고의 정탐꾼을 보내게 된다. 정탐꾼들은 하나님의 역사하심에 따라 그곳에서 라합이라는 기생의 도움으로 무사히 돌아와 여호수아에게 나가 모든 사실을 보고 하였다. 


보고에 힘입은 여호수아는 백성을 이끌고 요단을 건너가게 되었던 것이다. 요단 강을 건널 때 위에서부터 흘러 내리는 요단강의 물이 끊어지고 한 곳에 멈췄다고 하니 모세때 홍해물이 갈라지는 제2의 기적이 일어났던 것이다. 


따라서 모든 백성들이 요단을 건너 여리고에 도착하였다. 이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요단 물을 너희 앞에서 마르게 하사 너희를 건너게 하신 것이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 앞에 홍해를 말리시고 우리를 건너게 하심과 같았나니 이는 땅의 모든 백성에게 여호와의 손이 강하신 것을 알게 하며 너희가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항상 경외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라." (수 4:23-24) 라는 기적을 다시 보여준 것이다.


여리고에 도착한 이스라엘 민족은 하나님의 지시대로 순종함으로 여리고 성이 무너졌고 "여호수아가 그 때에 맹세하게 하여 이르되 누구든지 일어나서 이 여리고 성을 건축하는 자는 여호와 앞에서 저주를 받을 것이라. 그 기초를 쌓을 때에 그의 맏아들을 잃을 것이요, 그 문을 세울 때에 그의 막내아들을 잃으리라 하였더라" (수 6:27-27). 


결론적으로 하나님께서 계획된 사역을 쓰시기 위해 모세를 쓰셨고 모세가 죽은 후 여호수아에게 능력을 부여하여 쓰시고 계신다. 이와 같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신 대로 여호수아가 가나안 온 땅을 점령하여 이스라엘 지파의 구분에 따라 줌에 전쟁이 그쳤더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수 11:23 참조). 


하나님께서는 칼을 든 군대장관과 같은 여호수아와 군인을 사용하여 성전(聖戰)을 통해서까지도 역사하고 계심을 알 수 있다.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내가 함께 있으니 담대 하라 하시고 승리케 하셨다. 우리 믿는 자들이여! 하나님과 함께 있어 가나안을 정복한 것 같이 우리들도 천국을 정복하여야 할 것이다.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 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수 1:9)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WWW.AHAIDEA.COM
4065 CHESSWOOD DR. NORTH YORK, ONTARIO,M3J 2R8 Canada
Tel:416-909-7070 , [email protected] | [email protected]
Ahaidea
캐나다 daum.ca와 대한민국 daum.net은 관련성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9 AHAIDEA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