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ON

오묘한 하나님의 비밀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창조하셨기 때문에 만물마다 만든 목적과 이유를 알고 계시지만은 인간은 알 수 없는 하나님의 비밀인 것이다. 인간들 간의 비밀도 오래 숨기는데 하나님의 비밀은 하나님께서 계시하지 않으면 알 수가 없다.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창조하시기 전부터 인간의 영생과 사망을 분별하여 창조하셨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천사와 인간을 창조하셨는데 천사장 루시퍼가 하나님을 배반하고 사탄이 되어 인간을 유혹하여 인간이 죄인이 될 것을 모르실 리가 없다.


천사장 루시퍼는 하나님께서 주신 최고의 은총과 영광과 지위를 누렸지만, 그것에 만족하지 않고 하나님의 권위와 하나님의 아들 성자 하나님의 자리를 탐내고 질투하였다.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사 14:13-14).


천사장 루시퍼는 하나님의 최고의 은총과 영광과 지위를 누렸지만, 그것에 만족하지 않고 하나님의 권위와 하나님의 아들 성자 하나님의 자리를 탐내고 질투하였다. 그래서 하늘에서 천사장 미카엘과 사탄이 된 루시퍼와 하늘에서 전쟁이 일어났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카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으로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저희의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 쫓기어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 (계 12:7-9).


사탄 루시퍼는 인간들을 유혹하여 죄를 짓게 하여 사망에 이르게 하였으므로 사망의 권세를 잡은 악의 영이지마는 하나님께서는 욥기에서 보듯이 세상을 치리 하시기 위하여 사탄도 이용하고 계심을 본다. 


“하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와서 여호와 앞에 섰고 사탄도 그들 가운데 온지라” (욥 1:6). 사탄 루시퍼는 하나님과 동등하게 되기 위한 욕심과 질투로 하나님의 나라를 뒤엎기 위해 반역을 선동하니 하나님은 사탄의 무리를 하늘에서 땅으로 쫓아버릴 수밖에 없었다. 


땅으로 내어쫓긴 사탄은 이제 인간을 유혹하고 선동하여 하나님의 법도와 규례 및 계명에 불순종하게 만들어 범죄케 함으로 땅에서도 하나님과의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므로 하늘과 그 가운데 거하는 자들을 즐거워하라.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 있을진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 된 줄을 앎으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계 12:12).


하나님께서는 루시퍼에게 자기의 사랑 어린 호소와 간청으로 오래 참으시면서 그가 하나님의 주권에 완전히 복종하든지 공공연히 반역하든지 결정하고 회개하여 하나님께 돌아올 수 있는 넉넉한 은혜의 시간을 주었으나 인간을 유혹하여 자기의 창조주를 대항하는 대투쟁을 계속하였으리라고 본다. 


여기서 인류가 비록 죄인 일지라도 사탄과는 다른 입장임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인류는 사탄에게 속임을 당했으며 사탄의 궤변에 의해 마음이 어두워졌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전지전능 하시며 무한한 권능자 이시므로 사탄을 궤멸할 수 있음에도 당신의 사랑과 자비의 품성을 그대로 나타내 보이시는 것이 필요하셨고 그래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에게 자유의사를 주셔서 모든 것을 자신의 의사대로 결정하고 행하게 하셨기 때문에 인간들이 만물을 통하여 또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의 진리와 자유를 깨닫게 하시고 선악을 분별케 하시는데 조금도 하나님의 일반적인 속박을 하지 않으신다. 


결론적으로 예수님께서 인간으로 지상에 오셔서 계명을 지키시는 거룩한 생애를 사시고 의를 이루셨다. 따라서 주님을 믿고 그 의를 받고자 하는 모든 자에게 값없이 선물로 주시고 계시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의 생애와 죽음을 통해 하나님의 공의는 그분의 자비를 손상하지 않을 뿐 아니라 죄는 용서 받을 수 있고 하나님의 계명은 의로우며 온전히 순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증거 하셨기에 우리 믿는 자들은 하나님의 오묘한 진리의 비밀을 깨닫고 구원받아야 할 것이다.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나니 그가 나를 단련한 후에는 내가 순금같이  되어 나오리라.” (욥 23:10)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