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ON
  • jny0801

    역경에 피는꽃 [ 임정남]

    2024 3월 20일 총 방문기록
    1 0 3 6 63 3 5명 방문
    오늘도 방문 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보람과 회망 그리고 행복이
    가득한곳 나의 인생 이야기

    • 989
    •  
    • 3,464,535
    전체 글 목록

뇌 졸 중 증상과 예방


 

중풍이나  생명을 잃는 무서운 병

 

전조증상 
 

만약 평소에도 한 달로 계산을 했을때 이런 어지러움 증상 한번 정도 발생한다면 식사에 변화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하지만, 일주일로 봤을때 2일이나 3일 주기로 계속해서 두통이 오거나 핑핑 도는 증상이 있다면 이것은 뇌졸중 전조증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뇌종양


알아두면 좋은 뇌종양의 증상은 일단 시작은 두통으로 시작이됩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해서 매일 반복이 됩니다. 보통 두통은 하루 약 먹으면 다음날 정도면 괜찮아지죠. 이 병이 심한 경우는 입이 돌아가기도 학고, 이것을 구완와사라고 합니다만, 여기서 발전하면 안면신경마비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생각만해도 무서운 병입니다.)

 

뇌경색.


분별하기 어려운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과 뇌졸중은 정발 분별이 어렵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보면, 뇌경색은 뇌에 있는 혈관에 문제가 생기는 겁니다. 혈관이 좁아져서 혈액순환 잘 안되면서 생기는 병이죠. 초기 증상을 살펴보면 시력 저하가 오고, 두통이 생기며, 안면마비 증상이 나타나고 심한경우 언어 장애가 발생합니다.


만약에 아침에 일어났는데 두통이 너무 심하고 안면마비 증상이 나타났다면, 이것은 뇌졸중 전조증상입니다. 안면마비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 설명을 드리면 표정을 짓기가 어렵습니다. 웃는 얼굴이 좀 달라지기도 하며, 떨림이 올 수도 있습니다.

 


증상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입 모양이 변형되는 경우가 있고 돌아기기도 합니다. 여기에 눈과 목이 뻣뻣한 느낌이 오기도 하고, 물을 삼키키가 어려워집니다. 심각한 경우에 언어 장애가 발생하는 일도 있고, 우울증 처럼 우울감이나 감정 기복이 나타는 것도 뇌졸중 증상입니다.

 


시력의 갑작스런 저하나 물체가 잘 안 보이고 흘려지는 것도 것도 전조증상입니다. 평소와는 다르가 이상하게 한쪽 팔다리 감각이 둔감한 느낌이 든다면, 병원에 빨리 가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방치해서 좋아지는 병은 없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는 뇌졸중 치료와 예방법

조금 무섭기도 하지만, 뇌 주변의 혈관 그러니까 막혀서 쓸모가 없어진 이런 곳을 뚥는 방식으로 수술적 치료가 진행됩니다.안타까운 소식은 아무리 치료를 빨리하더라도 완벽하게 완치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최대한 빠른 칠료를 해야 정상인에 가깝게 치료가 됩니다.  위에서 빨리 병원에 가길 수차례 말한 이유도 다 이런 이유때문입니다. 언어구사에 이상이 생긴다면, 정말 슬픈 일이니까요.

 


이런 정말 무서운 뇌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고장을 내는 질병

뇌졸중을 유발하는 요소 중 가장 큰 것이

 

술과 담배, 그리고 음주, 기름진 식사습관입니다.

 

평소에 이렇게 몇가지만 주의를 하시면 건강하게 오래오래

장수하시면서 사실수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