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ON
  • budongsancanada

    부동산캐나다

    부동산캐나다에 오신 여러분들을 모두 환영합니다

    • 2,018
    •  
    • 2,586,427
    전체 글 목록

토론토한인회, 스마트폰 영상제작 워크숍 및 상영회 성료


타민족 문화속의 한국문화 

 

 토론토한인회는 스마트폰 영상제작에 관심있는 현지인과 한인을 대상으로 ‘타민족 문화속의 한국문화’를 주제로 스마트폰 영상제작 워크숍 및 상영회를 개최했다. 


 지난 11월 30일(토)과 12월 7일(토) 양일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에 대한 이해와 촬영, 편집까지 실습위주의 교육과정이 제공되었다. 강의는 조지브라운 컬리지 (230 Richmond St. E. Toronto) 에서 토론토 스마트폰 영화제 48시간 영화제작 챌린지에서 대상을 수상한 닉 코시크 감독이 진행하였다. 


 수료생 작품은 12월 10일(화) 오후 6시 30분 토론토 한인회관 (1133 Leslie St. North York)에서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영되었다. 김예원씨의 사회로 진행된 상영회에는 총 7 작품이 상영되었으며 대상과 인기상은 ‘먹자 (Mukja)’를 제작한 크리스토퍼 보 (Christopher Vo)씨의 팀이 수상했다. 


 가장 창의력이 돋보인 작품에게 수여되는 창의상 (Most Creative)은 박세환씨 팀의 ‘Discover Korea’가 차지했다. 워크숍 강의를 맡은 닉 코시크 (Nick Koscik) 감독은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출품까지 마무리한 참가자들이 자랑스럽다.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 한인회 측에 감사드린다.” 며 소감을 밝혔다. 


 상영 후 진행된 질의응답시간에는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다양한 한국음식이 준비된 레드카펫 리셉션도 진행됐다.


 한인회는 스마트폰 영상제작을 통하여 타민족의 문화와 삶속에서 보여지는 한국의 문화를 찾아가면서 서로의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타민족과의 교류를 통해 우호적인 관계 증진 뿐 아니라 나아가 국가간의 서로 협력하는 상생의 관계로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있을 한인회 주최 워크숍 및 상영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출품작들은 토론토 한인회 및 토론토 스마트폰 영화제(Toronto Smartphone Film Festival)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재시청이 가능하다. 문의: 토론토한인회 416-383-0777, [email protected])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