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ON
  • acejgh

    허진구의 '알기쉬운 캐나다 부동산 상식'

    ★주택매매, 렌트, 비즈니스, 투자용부동산에 관한 다양한 주제
    ★토론토로 이주해오는 한인들을 위한 지역별 학군특징과 장단점
    ★토론토대학 인근의 콘도구입 관련 상식

    홈페이지: ValueHome.ca
    직통 : 416-201-1519

    "2003년 부동산 캐나다 창간이후 부동산 분야 고정 칼럼니스트"

    • 42
    •  
    • 637,441
    전체 글 목록

벌링턴 지역의 학군과 주택매매 동향(2)

 

(지난 호에 이어)
벌링턴에 있는 일반공립고등학교들의 대략적인 학력순위를 살펴본다면, Nelson 고등학교, Dr. Frank J. Hayden 고등학교, Lester B. Pearson 고등학교, Aldershot 고등학교, Robert Bateman 고등학교, Burlington Central 고등학교, M.M. Robinson 고등학교의 순이다. 이 중에서, Robert Bateman 고등학교, Burlington Central 고등학교, M.M. Robinson 고등학교는 온타리오주 평균보다 낮은 학력을 보이고 있다. 


한편, Nelson 고등학교와 Dr. Frank J. Hayden 고등학교는 전체재학생 중 대학진학을 목표로 Academic 과목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92% 이상이다. 하지만, 토박이 백인가정의 학생이 가장 많은 곳은 Aldershot 고등학교인데, 문과보다는 수학이나 과학과목에서 저조한 학력을 보여준다. 


한편, 벌링턴의 캐톨릭 고등학교들의 학력은 Corpus Christi 고등학교, Assumption 고등학교, Notre Dame 고등학교의 순이다. 이 세 학교는 모두 Halton Region의 평균 정도의 학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온타리오주 평균보다는 학력이 높다. 하지만 벌링턴 내에서 공립학교들과 비교하면 중간 정도의 순위에 머무른다. 


넬슨 고등학교(Nelson High School - 4181 New St, Burlington) 학군은 QEW 남쪽지역을 대상으로 서쪽 Guelph Line 에서부터 동쪽 Appleby Line 사이의 동네로 이루어져 있다. 넬슨 고등학교 학군 내의 동네에서 최근 몇 개월간 거래된 집을 살펴보면 대부분 단독주택인데, 가격대는 최저 68만불에서 최고 320만불 사이에서 매매가 이루어졌으며, 중간거래가격은 약 86만불 정도이다. 


만일 학교에서 걸어서 10분 이내의 거리에 있는 동네에서 집을 구입하려면 2층 단독주택은 110만-130만불 정도, 단층 벙갈로는 70만-85만불 정도의 예산이 필요하다. 이 지역은 아직도 단층 벙갈로(Bungalow)형태의 단독주택이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으며, 대지의 크기가 너비 60피트, 깊이 110피트가 되는 넓은 땅(약 185평 정도의 크기)을 가진 벙갈로도 자주 눈에 띈다. 약 50년 전인 1960년대 후반에 지어진 집들이 많아서 앞으로 2층 단독주택으로 개축될 여지가 많은 곳이다. 


이 학교의 남쪽 인근 동네(Camelot Dr 주변)는 가구당 평균소득이 $250,000 정도다. 영어를 주로 사용하는 주민이 대부분이어서 약 97%를 차지하며, 그 외 1% 미만의 주민들이 각각 불어, 폴란드어, 중국어를 사용할 뿐이다. 주민 중 약 2%의 주민들이 렌트로 살며 자기집에 사는 주민의 비율은 약 98% 이며, 대부분의 집들이 1961년~1980년 사이, 혹은 1960년 전에 지어진 집들이다.


지역주민의 종교분포는 크리스천(Christian; 캐톨릭, 신교, 동방정교를 포함)이 약 74%이며, 유대교와 시크교도가 각각 1% 미만이다. 대학졸업 이상의 고학력자 비중은 약 55% 정도 되며, 주민이 종사하고 있는 3대 직업군은 판매서비스직(24%), 경영관리직(19%), 비즈니스.금융.사무직(18%) 등이다. 


이 학교의 북쪽 인근 동네(Vickers Crt 주변)는 가구당 평균소득이 $135,000 정도로 좀 더 낮은 편이다. 영어를 주로 사용하는 주민이 약 95%를 차지하며, 그 외 중국어 2%, 폴란드어와 스페인어가 각각 1%를 차지하고 있다. 대학졸업 이상의 고학력자 비중은 35% 정도이고, 주민이 종사하고 있는 상위 3대 직업군은 판매서비스직(28%), 비즈니스.금융.사무직(19%), 경영관리직(18%) 등이다. (다음 호에 계속) 
 

 

글쓴이의 홈페이지 : http://www.valuehome.ca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