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검색어 음식점 | 부동산 | 이민 | 미용 | 회계 | 법률
CA
ON
Ohsteve
클로징 날짜 문제의 해결 ‘Bridge Loan’
Ohsteve

 

 

 부동산 시장에서 집을 구매할 때, 여러 사람과 경쟁 속에 원하는 집을 구매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또한 원하는 집을 구매하게 되더라도 많은 상황들을 본인이 원하는 대로 진행하기가 쉽지 않는데, 그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클로징 날짜의 결정입니다. 


사람들은 집이 판매가 되는 날과 사는 집의 클로징 날짜를 매치하고 싶어하지만 그 날짜의 매치가 쉽지 않은데, 이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이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브릿지론(Bridge Loan) 입니다.


브릿지론이란 단기 대출의 일환으로, 집을 팔고 새 집을 구매했을 때, 기존 모기지와 새로운 모기지의 시간적 갭을 메우기 위한 방편으로, 새로 사는 집의 클로징이 판 집의 클로징 날짜보다 앞설 때, 그 기간을 소화하기 위한 최대 90일의 단기 대출입니다. 


일반적으로 집을 사고 팔 때, 매각한 집의 자산을 이사 갈 집의 다운페이 자금으로 사용하게 되고, 그 날짜가 맞지 않게 되면 이사 갈 집의 다운페이를 유통할 현금이 필요하게 되는데, 이 때 브릿지론을 잘 이용하게 되면 집을 사는 과정에서 많은 수고를 덜 수 있고, 선택과 기회의 폭을 늘릴 수 있습니다. 


브릿지론을 받기 위한 조건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사 갈 집의 모기지의 승인이 있어야 합니다. 브릿지론은 모기지를 받은 대출기관에서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사 갈 집의 모기지 다운페이먼트의 단기 대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팔린 집의 모기지와 여러 수수료를 제외한 자산의 확인도 필요합니다.


- 매매가 이루어진 집들의 모든 조건(Condition)이 해제가 되어야 합니다. 브릿지론은 두 날짜를 연결하는 기간을 메워주는 단기 대출이기 때문에, 어떤 조건도 붙지 않은 확실한(Firm) 계약서를 필요로 합니다.


브릿지론을 이용하게 되면 대출기관에 따라 약 200 ~500불의 수수료가 소요 됩니다. 이자율은 Prime + 3~5% 정도로 적용되며, 두 계약기간의 날짜의 갭, 즉 브릿지론을 받는 기간을 계산하여 이율적용을 하며, 집이 판매 후 잔금을 받게 되면, 변호사를 통해 금액의 정산이 이루어집니다. 


몇몇의 대출기관에서는 최대 대출기간을 30일로 한정하고 있으며, 대출기관마다 다른 수수료와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가능한 높은 가격으로 팔고 싶고, 살 때는 최대한 낮은 가격으로 사고 싶어하지만, 그러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시간입니다. 모든 문제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혹은 맞지 않기 때문에 일어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브릿지론은 이 시간 문제를 해결해주는 좋은 대출 프로그램으로 집 구매시 최선의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시간을 벌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름 그대로 새 집을 사는 시점과 옛 집을 파는 시점의 다리를 놓아주는, 즉 간격을 메워주는 대출입니다.


브릿지론은 모기지 대출을 받은 대출기관에서만 받을 수 있으며, 모든 대출 기관에서 브릿지론 상품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만약 브릿지론이 필요한 경우라면, 대출기관의 선택이 한정적일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 하여 브릿지론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브릿지론을 가지고 있지 않은 대출기관이라면 비싼 이자율과 수수료를 내고 다른 대출기관을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기관마다 필요한 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를 두고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Budongsancanada.com 부동산캐나다 한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WWW.AHAIDEA.COM
4065 CHESSWOOD DR. NORTH YORK, ONTARIO,M3J 2R8 Canada
Tel:416-909-7070 , [email protected] | [email protected]
Ahaidea
캐나다 daum.ca와 대한민국 daum.net은 관련성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9 AHAIDEA CORP. All rights reserved.